2021.03.05 (금)

넥서스 7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판매시작

기사입력 : 2013-04-03 15:41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는 3일부터 구글플레이에서 넥서스7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한국 사용자 대상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첫 하드웨어이다.

구글플레이 사이트(play.google.com)에서 구입 가능하며, 넥서스 7 가격은 16GB가 29만9000원, 32GB가 35만9000원 (부가세 포함)이다. 작년 9월 국내 출시된 넥서스7은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 중 첫 태블릿 PC이다. 물론 기존처럼 롯데, 하이마트에서도 구입가능하다.

center
▲구글태블릿Nexus7
넥서스7은 가장 최신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젤리빈(안드로이드 4.2)을 탑재했으며 에이수스(Asus)가 설계한 프리미엄 하드웨어에 구글플레이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기기다.

또한 세계 최초 7인치 쿼드코어 태블릿 PC인 넥서스7은 한 손에 들어오는 슬림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넥서스7의 생동감 있는 1280x800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각종 애플리케이션, 게임, 책, 영화 등을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100만 픽셀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뚜렷하고 선명한 글자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HD급 화질의 영화는 더욱 생생하게, 게임은 더욱 역동적이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난 코닝 글래스(Corning Glass) 재질로 긁힘 방지에 탁월하며, 온 가족이 돌려가며 함께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넥서스7은 게임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테그라3(NVIDIA Tegra 3)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내장돼 빠른 속도와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며, 자이로스코프(Gyroscope)와 가속센서, NFC 등이 최고의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열 손가락 모두 동시에 터치가 가능한 다중 입력 터치스크린으로 게임 구동 중 미세한 터치도 감지하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70만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입력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10.5mm로 두께가 얇고 책 한 권 무게인 340g으로 휴대성이 탁월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데 용이하다.

넥서스7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의 가장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으로 구동된다.

훨씬 더 스마트해진 알림 기능은 빠르게 반응한다. 더욱 아름답고 새로워진 위젯 기능은 좋아하는 콘텐츠를 전면과 중앙에 배치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드래그-앤-드롭으로 더욱 간편해진 맞춤형 홈스크린 등 넥서스7을 통해 더욱 빨라지고 직관적으로 진화한 안드로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사용자의 모든 콘텐츠가 즉시 클라우드에 저장, 연동되어 태블릿PC, 스마트폰,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에서 끊김없이(seamless) 구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지메일, 크롬, 구글플러스, 유튜브 등 구글 최고 인기 애플리케이션이 장착되어 있어 구글이 제공하는 최고의 기술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넥서스7은 구글플레이에 최적화 된 기기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간편하게 찾아, 쉽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현재 70만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그리고 다양한 도서와 영화 등을 접할 수 있다.

지난 9월에는 구글플레이 북(Book)과 구글플레이 무비(Movie)가 국내에 출시됐으며, 한국에서 애플리케이션, 도서, 영화를 모두 구글플레이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같이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와 영화를 담고 있는 구글플레이는 최고의 디지털 콘텐츠 원스톱 스토어이며 넥서스7은 구글플레이의 모든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최적인 태블릿이다. 구글플레이는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은 물론, 데스크톱의 웹 브라우저(play.google.com)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염동훈 구글코리아 대표는 “구글플레이에서 넥서스7 구입이 가능해져 사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구글플레이에 최적화된 넥서스7을 통해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