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금)

SK텔레콤, 'T청소년 안심팩' 무료 제공

기사입력 : 2013-10-01 16:28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열기자] SK텔레콤은 '스마트아이코치' 애플리케이션(앱) 등 3종이 포함된 'T청소년 안심팩'을 무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안심팩'은 SK텔레콤이 기존에 내놓았던 '스마트아이코치', 'T청소년안심서비스', '학교폭력지킴이' 앱을 한데 묶은 서비스다. 팅주니어표준플러스(만 13세 미만 가입)요금제 가입 고객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 자동가입된다.

'스마트아이코치'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사전에 설정한 약속 시간을 초과할 경우, 부모와 자녀에게 푸시(Push) 알림을 보내주는 등 사용량을 구체적으로 인지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특히 부모폰에서 자녀폰에 대한 원격 제어가 가능해 차단 시간대 설정, 차단 예외 앱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자녀의 유괴, 실종 등 범죄 상황이 발생했을 때 발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자녀의 위치 조회서비스도 제공된다.

'T청소년안심서비스'는 이용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경우 유해정보로 판단되면 자동으로 해당 사이트 접속을 원천 차단해주는 서비스다.

자녀의 스마트폰에 수신되는 SMS나 모바일메신저 메시지 중 학교폭력 의심 문자만을 선택해 법정대리인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해당 문자메시지를 전달해주는 '학교폭력지킴이' 서비스도 안심팩으로 제공한다. '학교폭력지킴이'는 월 1500원이었지만 이번에 무료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