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토)

KT, DJSI 월드 통신분야 1위 선정

기사입력 : 2013-10-30 11:11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KT는 30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인증식 행사에서 유무선 통신분야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인더스트리그룹리더’로 3년 연속 선정됐다.

DJSI는 미국의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Robeco SAM)이 전 세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인 성과와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평가지수다.

특히 비재무적 요소에 대한 평가에서는 지배구조의 투명성, 동반성장 확산, 환경경영 추진 정도, 사회공헌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여부를 가늠한다.

KT는 이번 선정에 대해 임직원 200명을 매년 선발해 IT나눔 업무에만 전념하게 하고 있으며, 연간 40만 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고,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교육 기회가 제한적인 청소년에게 멘토를 연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드림스쿨’을 선보이는 등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 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인증식에 참석한 KT T&C부문 표현명 사장은 “전 세계 유•무선통신업체가 DJSI 월드에 편입을 시도했으나 10개 기업만이 편입됐다”며, “이 중 KT가 통신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의미하는 바가 매우 크며, KT 지속가능경영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