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4 (토)

LG유플러스“동영상 보면서 실시간으로 채팅해요”

기사입력 : 2013-11-06 10:46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LG유플러스가 업계최초로 한 화면에서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비디오 SNS ‘U+ShareLIVE’를 출시했다.

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ShareLIVE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U+Box’기반의 서비스로 클라우드에 보관된 사진, 동영상 등 방대한 양의 정보 전송은 물론 U+Box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 무료 VOD 등을 보면서 채팅도 할 수 있는 비디오 SNS다.

기존의 SNS는 단순한 텍스트 중심의 채팅 또는 소용량 이미지 파일 전송 수준에 머물렀으며, 채팅 중에 동영상 또는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보려면 채팅 하던 화면에서 벗어나 동영상을 본 후 다시 채팅화면으로 돌아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U+ShareLIVE는 공유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개수에 제한 없이 한번에 최대 1GB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채팅 및 멀티미디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창인 ‘공유방’을 통해 동영상을 전송한 친구와 장소에 제약 없이 같은 화면을 함께 감상하며 대화할 수 있다.

또한 사진은 용량에 제한 없이 폴더 형태로 최대 1000장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최대 100명과 함께 공유방 안의 전체 배경화면에서 슬라이드 넘기듯이 사진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채팅 할 수 있다.

이밖에 국내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U+Box가 보유한 실시간 스포츠 전문 방송과 무료 영화 및 각종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화면전환 없이 채팅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U+ShareLIVE는 현재 1천만 가입자를 앞두고 있는 U+Box를 기반으로 폭넓은 초기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U+ShareLIVE는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U+Box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U+스토어에서 U+Box 최신 버전(3.2.0 버전) 앱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