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목)

KT, 초고속 인터넷망 전시관 “Last One Mile Center” 개관

기사입력 : 2013-11-27 09:28

center
▲KT네트워크부문장오성목전무와관계자들이27일우면동KT연구개발센터3층에위치한유선네트워크LastonemileCenter전시관내NewTechnologyZone에서광케이블신기술분야에대해설명을듣고있는모습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KT는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 3층에 유선네트워크 신기술 전시관인 Last One Mile Center 전시관을 개관했다고 27일 밝혔다.

KT가 이번에 개관한 신기술 전시관은 국내 인터넷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차세대 유선분야 신기술 전시관으로 내부를 실제 고객의 가정 내 서비스 환경과 동일하게 구성,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게 만든 전시관이다.

‘Last 1 mile’이란 통신 교환국에서 가입자로 연결되는 네트워크의 마지막 부분을 뜻하는 통신 전문용어로, 일반적으로 전화국에서 가입자 가정까지 연결된 통신망의 필수설비를 총칭하는 의미이다.

KT는 신기술 전시관을 통해 ▲초고속 인터넷 접속 네크워크 기술을 소개하는 Access Network Zone ▲실제 가정 내 서비스 환경과 동일하게 구현된 Smart Zone ▲최신 네트워크 동향과 협력사 신기술을 소개하는 New Technology Zone ▲광 통신망의 구성 및 소개를 위한 Outside Plant Zone 등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소기업 중심의 협력사 기술코너를 마련한 New Technology Zone을 통해서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동반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들을 확인할 수 있다.

KT 네트워크부문 오성목 부문장은 “국내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KT 유선 네트워크의 우수성을 해외에 홍보하고, 잠재적 기술력을 가진 중소 협력사들을 지속 발굴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