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금)

KT, 올해의 프로젝트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

기사입력 : 2013-11-29 15:20

center
▲사진은KT그룹컨설팅지원단장오광진상무(오른쪽)와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명예회장인한양대학교강창욱교수(왼쪽).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KT가 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올해의 프로젝트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젝트 경영(Project Management, 이하 PM)은 기업의 경영환경이 날로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및 체계적 관리를 통해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경영 방법으로, 산업계 전반에서 중요성과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한국 프로젝트 경영학회는 국내 PM 기술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프로젝트 경영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경영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KT가 1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KT는 지난 2010년 12월 프로젝트 전문조직을 신설한 이후, 국제표준을 접목한 KT 고유의 PM 방법론 개발하고 IT시스템 구축 및 프로젝트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체계적인 프로젝트 경영 기반을 다져왔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프로젝트 경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KT는 지난 2011년부터 학술대회 참여 및 국내 대학의 기업 벤치마킹 수용 등을 통해 국내 프로젝트 경영의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KT의 프로젝트 경영을 총괄하는 오광진 단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프로젝트 경영은 시시각각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제대로 대처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며, 회사 내 프로젝트 경영을 확산/강화하고 국내 유관 기관과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국내 프로젝트 경영 발전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