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토)

SK텔레콤, 파트너스 데이 개최

기사입력 : 2013-12-10 14:22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SK텔레콤은 올 한해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 성과를 함께 나누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SK텔레콤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10일 가졌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박인식 사업총괄과 47개 우수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이번 파트너스 데이는 올해로 8회째로 SK텔레콤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행사이다.

특히 그 동안 행사가 협력 성과와 향후 동반성장 지속의 논의였다면, 이날 행사는 협력사로부터 애로사항, 관심사 등을 듣고 향후 동반성장 방향도 함께 논의했다.

박 사업총괄은 행사에서 “지난해 CEO상생협의회 발족 이후 협력사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며, 반성과 개선을 함께 진행해왔다”며, “올해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으로 올라선 것도 SK텔레콤과 협력사가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소통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트워크 장비, R&D, B2B, 시설공사, 일반 등 각 사업별로 분야를 나눠 총 33개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도 가졌으며, ㈜감마누, ㈜아라기술, ㈜이노아이오, ㈜지앤에스기술, 비젼아이디앤씨㈜ 등 5개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SK텔레콤은 자사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가장 활발하게 이용한 협력사인 ‘디오인터랙티브㈜’에 특별상을 수여했다. 이 업체는 SK텔레콤이 연구 개발 인프라를 개방한 공간인 ‘T 오픈 랩’을 적극 활용하며,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다양한 상생활동을 통해 동반성장위원회가 평가하는 금년 동반성장지수에서 국내 최고 등급으로 평가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