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4 (토)

KT 서브마린, 2013년 KRX 선정 환위험관리 우수기업 수상

기사입력 : 2013-12-19 13:46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KT그룹의 해양건설 전문 기업인 KT 서브마린 (대표이사 이재륜, www.ktsubmarine.co.kr)은 KRX(한국거래소, 이사장 최경수)에서 선정하는 환위험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19일 시상식을 가졌다

KRX는 2005년부터 통화선물상품을 활용하여 환변동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을 거래소 회원사로부터 추천 받아 KRX와 선물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환위험 관리 우수기업 선정위원회에서 이를 심사하여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포상을 하고 있다.

올해의 환위험 관리 우수 기업으로 KT 서브마린이 추천됐으며, 추천 배경은 환위험관리 위원회가 체계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운용이 되고 있는 점과 통화선물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환위험을 헷지하고 있는 점을 꼽았다.

수상한 KT 서브마린은 환위험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외환리스크 관리 규정을 제정하여 운영하는 등 오래 전부터 체계적인 환위험 관리에 노력해왔다.

또한, 환율 전망 자료, 위험 가치(VaR: Value at Risk) 분석 및 삼성선물을 비롯한 외환전문가의 의견 등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전사 환위험 규모를 파악하여 정기적으로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분야의 경영진이 참석하는 환위험관리 위원회에서 헷지 전략을 수립하여 환위험을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