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4 (토)

kt cs, 사회적책임 우수기업 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 : 2013-12-31 13:59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KT의 계열사인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 cs가 31일, ‘2013년도 노사의 사회적 책임 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kt cs에 대한 이번 선정은 올해 3월 ‘직원 성장비전 제시’를 골자로 한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정규직 전환 시기를 입사 후 2년에서 1년으로 단축하고, 복지제도를 통합하여 정규직과 비정규직이 동일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 받아서이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는 노사상생 및 선진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상생협약을 선언하고, 직원 현장 고충처리 및 환경개선을 위한 노사대토론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밖에 kt cs는 육아기 여성직원을 위한 정규직 단시간 근무제를 도입하고 전체 관리자의 73%(556명)를 여성 관리자로 배치하는 등 우수한 여성인재들이 경력단절 없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고용창출과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더불어 kt cs는 소외아동을 위해 요리만들기, 미술치료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함께하는 등 본사와 전 사업단에서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매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월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5월에는 우수사회공헌 최우수 그룹사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