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4 (수)

삼성 갤럭시S5, 뭐가 달라질까?

기사입력 : 2014-02-12 15:06

[글로벌이코노믹=손병준기자]삼성전자가 12일 자사 블로그와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SNS)에 오는 24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신제품 공개 행사(언팩)의 티저를 공개했다. 신제품 '갤럭시 S5'의 주요 기능들과 심플하게 바뀐 아이콘을 암시하는 9가지 이미지가 담겨있다.

center
▲삼성전자가자사페이스북을통해갤럭시S5언팩이미지를공개했다.<사진출처=삼성전자페이스북>


공개된 언팩 티저에는 속도(Speed), 아웃도어(Outdoor), 호기심(Curiosity), 재미(Fun), 소셜(Social), 스타일(Style), 사생활(Privacy), 운동(Fitness), 삶(Life) 등을 담은 9개의 이미지가 나열돼 있다. 이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5를 통해 선보일 새로운 기능들을 의미한다.

가장 처음 위치한 '속도' 이미지를 통해 이전보다 빠른 프로세서가 탑재됐음을 알 수 있다. '사생활' 이미지로는 지문인식 기능 등 강화된 보안 기능이 추가됐다는 사실을 유추할 수 있다. '아웃도어'는 방수,방진 기능을 암시하며, 나머지 '운동', '삶' 등의 이미지를 통해 갤럭시S5와 함께 공개될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 후속제품의 활동성 및 실용성 역시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기능과 '재미' '소셜' 기능 역시 강조됐을 가능성이 크다. 또한 '스타일' 이미지가 따로 들어가면서 디자인 면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갤럭시S5가 금속 재질을 사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예상하고 있는 갤럭시S5의 스펙은 5.24인치 2560x1440 해상도의 QHD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엑시노스6 또는 스냅드래곤805 프로세서, 2000만 화소 카메라, DDR 3GB 램, 16메가픽셀 후면 카메라, 3000㎃h 베터리 등이다. 내장 공간 32·64GB에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될 것이 유력하다.

이외에 UI(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미지속 아이콘 디자인은 모두 원형으로, 기존 정사각형 형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모바일웹 아이콘을 둥근 형태로 최적화한 UI로 바꿀 것이라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