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4 (수)

삼성전자, 3G폰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출시

기사입력 : 2014-02-17 13:18

삼성전자가 실용적이고 편안한 디자인과 쉬운 사용성을 갖춘 3G 스마트폰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Galaxy Core Advance)'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enter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SK텔레콤을 통해 딥 블루와 펄 화이트 2가지 색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출고가는 41만300원이다.

삼성전자가 국내에 3G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은 2012년6월 '갤럭시 S3' 3G버전을 출시한 이후 처음이다. 4.7형(118.3mm)의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홈, 메뉴, 취소 버튼을 하드키로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흠집에 강하면서도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한 눈에 들어오는 크고 편리한 메뉴 '이지모드'를 지원해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문서를 스캔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옵티컬 스캔' 기능은 각종 인쇄물의 글자를 확인할 때 편리하다.

전면 버튼과 함께 하드키가 적용된 측면의 볼륨 키, 카메라 키, 음성 녹음 키는 일반폰(2G 피처폰)에 익숙한 사용자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음량을 조절하고, 촬영과 녹음을 할 수 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다양한 혁신 기능들을 탑재했다.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앤 샷', 여러 단말끼리 연결해 음악과 이미지를 공유하는 '그룹플레이', 통역 기능을 지원하는 'S 번역기' 등을 지원한다.

손병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