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CJ제일제당 국순당 매일유업 外

기사입력 : 2017.11.20 11:25 (최종수정 2017.11.20 11:25)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CJ제일제당, ‘와카메 튀김우동’ 선봬
CJ제일제당=제공
CJ제일제당=제공

CJ제일제당이 겨울철 우동 성수기 공략을 위해 ‘와카메 튀김우동’을 출시하고 기존 제품 리뉴얼을 단행했다. 와카메 우동은 미역을 얹어 먹는 일본 정통 우동이다. 이번 신제품은 참기름에 고소하게 볶은 국내산 미역을 풍성하게 담아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향으로 우동 국물의 깊은 맛을 더했다.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새우튀김과 고명도 듬뿍 올렸다.

◇국순당 야관문주, ‘수리’ 선봬
국순당이 야관문을 발효시켜 만든 신제품 ‘수리(秀利)’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45일간 저온 발효와 숙성을 통해 비수리의 숨겨진 향긋한 과실 풍미와 매력적인 핑크빛 색,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수리는 전통 누룩으로부터 선별한 효모인 Saccharomyces cerevisiae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애) KSD-YC를 사용했으며, 향미 성분 생성이 우수하고 잡미가 적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상하목장, ‘유기농 초지 방목 치즈’ 출시
매일유업의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이 유기농 우유로 만든 체다 슬라이스 ‘상하목장 유기농 초지 방목 치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유기농 초지 목장에서 방목하여 풀을 먹고 자란 건강한 소의 우유로 만든 체다 슬라이스 제품이다. 자연에서 유래한 영양성분인 오메가-3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기존 유기농 슬라이스 치즈 제품 대비 풍미를 더욱 높였다.

◇남양유업, 아일랜드 목초발효버터 '케리골드' 독점판매
남양유업이 아일랜드 최대 유제품 협동조합 오누아에서 생산하는 목초발효버터 ‘케리골드(Kerrygold)’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 ‘케리골드’는 아일랜드의 귀한 목초 우유를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든 무염 버터다. 베타카로틴과 오메가3 함량이 높으며 풍부한 버터향,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케리골드’ 독점 판매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잠바주스, 겨울 시즌 음료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티(Tea)’를 활용한 음료를 내놨다. 이번 신제품 4종은 ‘유자 브렉퍼스트 티’, ‘유자 레몬마테 티’, ‘얼그레이 라떼’, ‘마차 라떼’로 겨울철 면역력 강화에 좋은 유자와 아몬드 밀크를 티와 혼합한 음료다. ‘유자 브렉퍼스트 티(Hot/Iced)’는 상큼한 유자와 부드러운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를 혼합하여 향긋함을 더했고, ‘유자 레몬마테 티’는 레몬그라스의 향미가 가득한 레몬마테 티에 유자를 담았다.

◇파리바게뜨, 2017년 크리스마스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모닥불 모양의 양초, 밝게 빛나는 장식물 등으로 꾸민 크리스마스 제품 4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제품의 콘셉트는 ‘라이팅케이크가 빛나는 크리스마스’다. 이에 맞춰 케이크 전체를 환하게 밝히는 양초로 장식한 케이크, 눈사람 코·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붉은색상의 집 모형에 조명을 달아 밝게 빛나도록 꾸민 케이크 등을 선보였다.

◇풀무원, 팬에 1분 완성 ‘알래스칸특급 부침어묵’ 2종
풀무원식품은 1분 조리로 별미요리가 완성되는 알래스칸특급 ‘부침어묵 해물야채’와 ‘부침어묵 청양고추 2종을 선보였다. ‘부침어묵 해물야채’는 오징어를 듬뿍 넣어 쫄깃함을 더하고 쪽파, 대파, 애호박, 당근, 우엉 등 갖은 야채를 푸짐하게 담았다. ‘부침어묵 청양고추’는 밀가루를 전혀 넣지 않고 감자를 갈아 반죽했다.

◇TGI 프라이데이스, 겨울 신제품 ‘랍스터 페스트’ 출시
TGI 프라이데이스가 겨울 시즌 신제품 ‘랍스터 페스트’를 출시한다. 이번 시즌 메뉴는 고소한 풍미 가득한 갈릭 버터와 치즈를 듬뿍 올린 랍스터에 그릴에 구운 스테이크가 더해져 풍성한 콤보 메뉴 ‘랍스터&스테이크’이다. 그릴에 구운 새우를 신선한 루꼴라, 바질페스토와 함께 즐기는 ‘그릴드 쉬림프 루꼴라 샐러드’와 ‘갈릭버터 랍스터&크림 파스타’, ‘랍스터&랍스터’, ‘랍스터 & 잭다니엘 베이컨 립’, ‘랍스터 & 케이준 그릴드 쉬림프’까지 총 6종을 운영한다.

◇본도시락,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 겨울 신메뉴 출시
본도시락은 겨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은 담백한 소고기에 구수한 시래기를 더해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끓인 국밥 도시락이다. 오랜 시간 끓여 얼큰하고 진하게 우러난 국물에 소고기와 시래기를 푸짐하게 넣었다.

◇JTI 코리아, ‘세븐스타’ 국내 출시
JTI 코리아는 ‘세븐스타’를 국내 선보인다. 세븐스타는 1969년 출시된 이래 일본 담배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브랜드로, 오리지널 블렌딩과 일본 최초로 숯 필터를 적용하여 최상의 맛과 향이 특징이다. 세븐스타 제품명은 광대한 지구에서 반짝이는 북두칠성으로부터 비롯됐다. 한국에 출시되는 디자인 역시 일본 세븐스타 제품 고유의 별 패턴과 소프트팩 형태를 그대로 적용하여 심플하지만 섬세한 디테일로 일본의 기술력과 품질, 완벽성을 표현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