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고기국수 뺨치는 '식샤를 합시다'에 나왔던 고기국수는?

기사입력 : 2017.12.04 22:29 (최종수정 2017.12.04 22:29)
익산 고기국수에 이어 2014년 방영된 '식샤를 합시다'에도 등장한 고기국수도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tvN 식샤를 합시다 캡처
익산 고기국수에 이어 2014년 방영된 '식샤를 합시다'에도 등장한 고기국수도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tvN 식샤를 합시다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생활의 달인’ 익산 국수의 달인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지난 2014년 방영된 tvN '식샤를 합시다'에서도 고기국수 '먹방'이 주목받고 있다.

식샤를 합시다에서는 윤두준과 이수경이 각각 비빔국수와 물국수를 맛있게 먹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고기와 함께 국수를 싸먹는 두 주인공의 모습에 당시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해당 방송을 촬영했던 실제 고기국수집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익산 국수의 달인, 박윤자(57) 달인이 소개됐다.

작은 동네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에는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방송에 나온 비빔국수는 시뻘건 양념장에서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비쥬얼로 보는 이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외에도 한겨울 추위를 녹여주는 물국수도 별미였다.

식당을 찾았던 손님들은 "평범해 보이지만 굉장히 만들기 어려웠을 것" "다른 데하고는 다르다. 말로 표현은 못하나 맛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국수의 달인은 깜짝 재료도 공개했다. 다름 아닌 새우다. 달인은 "새우를 넣어야 시원하고 담백하다"고 소개했다.

한편 달인의 가게는 ‘익산 제일 고기국수’로 전북 익산시 중앙로 9길 16-1에 위치해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