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Biz 24]美 소비자, 애플워치 '스크린 결함' 집단소송

-미국 캘리포니아 법원에 소송 제기

기사입력 : 2018.06.12 11:00 (최종수정 2018.06.12 15:46)

미국 소비자들이 애플의 스마트 시계 애플워치의 디자인 결함으로 집단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소비자들이 애플의 스마트 시계 애플워치의 디자인 결함으로 집단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미국 소비자들이 애플의 스마트 시계 애플워치의 디자인 결함에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12일 외신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애플워치 스크린이 본체로부터 균열이 일어나 파손·분리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번 소송을 맡은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은 모든 애플 워치에서 같은 결함이 발견됐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2015년 애플워치 시리즈 첫 번째 모델이 출시된 이후 후속 모델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해왔으나 지금까지도 애플이 개선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기존 애플워치 시리즈 첫 번째 모델에 배터리가 부풀 수 있는 몇 가지 문제점과 특정 조건을 가할 경우 본체 후면 커버가 떨어진다는 점을 인정한 바 있다.

하지만 이후 시리즈 2와 시리즈 3 모델에도 배터리와 스크린 결함에 따른 불만 사항이 계속 접수되는 등 문제점은 개선되지 않았다.

애플은 스크린 분리 문제는 고객 부주의로 인한 결함으로 보고 보증 서비스를 거부하고 있다.

스크린 결함에 관한 원인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고 있으나 배터리를 확장할 경우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