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현 치세요" 80만 팔로워 '임블리' 실검 왜 떴나, '이모티콘' 받으려고?

기사입력 : 2018.10.12 14:33 (최종수정 2018.10.12 14:33)
의류모델 출신 기업인 임지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사진=임지현 인스타그램
의류모델 출신 기업인 임지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사진=임지현 인스타그램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쇼핑몰 모델로 유명세를 떨친 '임블리' 임지현이 12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해 시선을 모았다.

갑작스러운 '실검 등극'에 누리꾼들이 어리둥절한 반응을 보인 가운데, 임지현은 "살다 살다 이런 일이"라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앞서 임지현은 '개객키콘'이라는 이름의 이모티콘을 사용한 뒤 반응이 뜨겁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포털사이트에서 임지현이라는 이름을 검색한 뒤 해당 이모티콘을 카피하고, 카카오톡 PC버전에 들어가 붙여넣기를 해라"는 내용.

이 글이 화제가 되며 이모티콘을 받으려는 누리꾼들이 임지현의 이름을 검색, 급기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결과를 낳았다.

임지현은 "저 저 잠시만요. 아니 이거 무슨 일이죠...??? #네이버 #실시간검색어1위?"라며 당황스럽고도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