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열전] “50년 유산균 발효기술로 만들었다”.…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출시

기사입력 : 2019.08.24 05:55 (최종수정 2019.08.25 00:26)
한국야쿠르트가 50년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3종을 출시하며 시장 강화에 나섰다.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50년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3종을 출시하며 시장 강화에 나섰다.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이하 야쿠르트)가 50년의 누적된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3종을 출시하며 시장 강화에 나섰다.

해당 제품에는 100% 유산균 발효홍삼 농축액을 적용해 일반홍삼 대비 빠른 흡수와 유지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인체시험으로 입증했다.

먼저 ‘발휘 발효홍삼 K’는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보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효과 빠른 발효홍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발효홍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며 누적 5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발효홍삼 K’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흡수가 빠른 발효홍삼과 녹용이 만난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대비 녹용 함량을 3배로 늘리고 프리미엄 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효홍삼 진삼환’은 1알에 발효홍삼을 그대로 담아 홍삼의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 여기에 아카시아꿀을 함께 넣어 부드러운 맛으로 온 가족이 먹기에 적합하다.

야쿠르트는 발효홍삼 브랜드로 연간 3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500억 원대인 발효홍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발휘’ 출시를 통해 발효홍삼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변경구 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브랜드는 50여년 동안 축적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겨져 있어 믿을 수 있다”며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제품 개발로 발효홍삼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야쿠르트 측은 9월 말까지 ‘발휘’ 출시를 기념해 자사 온라인몰 등에서 20% 할인 이벤트도 벌인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