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메시, 바르셀로나서 마음 떠났나?…계약연장 협상중단 다음 시즌 행보 주목

기사입력 : 2020-07-04 00:39

center
바르셀로나와의 계약 연장 협상을 중단하면서 클럽을 떠날 것이란 소문이 돌고 있는 FW 리오넬 메시.

FC 바르셀로나의 대체불가 핵심공격수 리오넬 메시가 다음 시즌을 기점으로 팀을 떠날 것을 검토하고 있는지 모른다는 예측이 나왔다. 이 소식은 언론인 마누 카레뇨가 스페인 라디오방송국 카데나 세르 ‘ELLarguero’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한 것이다. 메시는 최근 계약 연장 협상을 중단했으며 그의 미래는 공중에 떠 있는 상황이라고 그는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메시는 클럽에서 함부로 정보를 빼내는 것에 넌더리가 난다, 모든 책임을 지고 있는 것에 지쳐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협상은 쌍방이 화기애애한 상태로 매우 순조롭게 시작되고 있었지만, 최근의 일로 메시는 모든 것을 재고하고 있으며 당분간 중단을 결정한 것 같다“고 카레뇨는 단언했다.

리오넬 메시는 올여름에도 캄프 누(바르셀로나 홈구장)를 떠날 가능성이 있었지만 계약 파기 조항을 실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후 클럽과 선수는 계약을 갱신할 방향으로 이야기를 개시하고 있었다. 메시의 생각은 과연 2021년 FC 바르셀로나와의 계약을 끝내고 이적하는 것일까. 향후 행보에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