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더 특별한 추석을 만들어 볼까요”

기사입력 : 2020-10-01 17:38

center
유통업계와 숙박‧레저업계가 추석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에버랜드
유통업계는 물론 숙박‧레저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연휴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도 풍성하다.

먼저 주류업계가 소비자를 위해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전용 '홈쏘맥잔 기획팩'을 선보이고 골목상권 홈술족을 공략한다. 오비맥주는 더 즐거운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카브루 전용잔과 캔맥주를 함께 구성한 '구미호맥주 전용잔 패키지'를 판매한다.

광동제약은 추석을 맞아 '펭수와 함께하는 비타500 이벤트'를 공개했다. 온라인 상에서 추석 인사를 나누고 하루하루 의미를 찾아보는 형식의 '추석에는 비타500' 이벤트와 요일별로 펭수가 보여주는 예시를 참고해 각자에게 댓글을 남기는 '펭수의 일주일' 행사를 벌인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집에서도 지루하게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단돈 101원에 인기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는 '추석 특선 101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하고엘앤에프가 운영 중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는 추석 연휴 집콕을 선택한 이들을 위해 4일까지 금액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18%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하고 신춘문예' 이벤트도 연다.

숙박‧레저업계도 추석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소노호텔&리조트의 소노캄 고양은 이번 연휴 기간 기존 '소노 고멧트레블 패키지'에 특별 혜택을 더했다.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추석을 맞아 리조트를 방문하는 가족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리조트는 4일까지 소규모 단위의 비대면 형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한가위 가을소풍 이벤트'를 전개한다. 대교그룹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역시 온가족이 즐기는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다음 달까지는 5~13세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다스 가을 그리기' 대회를 연다.

서울신라호텔은 야외정원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디너 코스부터 오롯이 객실에서만 보내는 방콕 휴식까지 취향에 맞는 휴식을 보낼 수 있도록 선택지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파라다이스시티도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리조트 내에서 휴식, 미식,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땡스기빙데이 위드 파라다이스시티(Thanks Giving Day with Paradise City)'를 진행한다.

WE 호텔 제주는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더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풀문 인 제주 패키지'를 오는 10일까지 선보인다. 콘래드 서울은 연휴를 맞아 '추캉스(추석+바캉스)족'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선사할 '골든 티켓 이벤트(Golden Ticket Event)'를 실시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호캉스 패키지 '땡스 맘'을 선보이고,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는 11일까지 호텔에서 2박 연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가위 호텔콕 패키지'를 준비했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은 오는 11일까지 언제나 입장이 자유로운 남성 스파&사우나 더 메디스파의 '자유입장권' 상품을 특가에 출시했다.

이와 함께 에버랜드는 4일까지 매일 밤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지름 40m 규모의 국내 최대 크기 '보름달'을 띄운다. 우주관람차를 가득 채운 보름달 영상에서는 달에서 방아를 찧고 있는 토끼와 하늘을 두둥실 떠다니는 풍등까지 다채로운 모습들을 볼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기에 좋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역시 풍성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데크(남측)에선 오후 5시부터 '한가위 보름달 포토존'을 운영한다. 대형 LED 보름달, 귀여운 달토끼들과 함께하는 귀여운 인증샷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가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온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KMH그룹은 여주 신라CC, 파주CC, 떼제베CC, 파가니카CC 등을 연휴 기간 정상 송편 나눔 이벤트를 벌인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