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KT,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 PC용 버전 출시

기사입력 : 2020-10-26 14:30

center
KT 모델들이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11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PC용 게임박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성능에 관계 없이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용 '게임박스(GameBox)'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의 이용료로 11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별도의 게임 설치가 필요가 없고, 기기 성능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고사양 게임을 할 수 있다.

PC에서 게임박스를 이용하려면 사이트에 접속한 후 게임박스 런처(Launcher)만 설치하면 된다. 고사양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게임 구동이 가능하다. 100개가 넘는 게임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하드웨어 부담도 적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모바일에서 즐기던 게임을 PC에 이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심리스(Seamless)' 기능도 제공된다.

KT는 게임박스 PC버전에 이어 다음달에는 인공지능(AI) 셋톱박스 기가지니 연동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PC, IPTV 등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은 "게임박스 PC버전 출시로 게임 유저들이 스마트폰,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사양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