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SK브로드밴드, 공공임대주택 맞춤형 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 구축

기사입력 : 2020-10-28 11:53

center
SK브로드밴드의 공공임대주택관리 CRM을 사용 중인 주택관리공단.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산하 주택관리공단이 관리하는 공공임대주택의 관리사무소 330개소에 '공공임대주택 CRM(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CRM 프로그램은 고객 유지를 위한 상업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개발된 것이지만 SK브로드밴드는 주택관리공단과 뜻을 모아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맞춤형 CRM으로 확장했다.330개 관리사무소는 '공공임대주택 CRM'을 통해 28만세대에 달하는 임대주택 입주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사무소는 입주민을 위한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관리사무소는 입주민의 요청사항을 전화 통화와 수기로 작성된 상담 일지로 관리해왔다. CRM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됨에 따라 기업체 콜센터처럼 입주민 민원을 체계적으로 접수하고 관리할 수 있다. 입주민이 관리사무소로 전화를 걸면 상담원의 PC에서 기존 통화 내역, 민원 이력 등이 한 번에 조회되고 이를 기반으로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다.

전 입주민이 임대 형태로 주거하는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주택 관리를 위한 문자 발신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관리사무소는 장문 발송, 예약 발송, 상담 내역 연동 메시지 등 기존 시스템 대비 한층 강화된 문자 발송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화 민원 내용이 CRM에 자동 저장되어 입주민과 원활한 소통을 돕고, 비대면 민원처리로 관리 효율성도 향상 된다. 민원 전화 통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택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현황 파악과 주거복지를 위한 개선사항 도출도 가능하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기업고객그룹장은 "공공임대주택 CRM은 언택트 시대에 공공임대주택의 관리와 입주민들의 복지 향상에 필수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독거노인 대상 안심케어 서비스까지 보완된다면 사회적 가치 제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