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KT, 올인원 업무 협업툴 'KT웍스' 출시

기사입력 : 2020-11-02 14:41

center
KT직원들이 'KT 웍스'를 사용하며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메신저와 화상회의, 업무관리를 합친 올인원 협업툴인 KT 웍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웍스는 화상회의, 협업툴, 문서중앙화, 클라우드PC 등 KT 기업용 비대면 종합 업무 솔루션인 KT 디지털 웍스 제품군의 하나다.

KT 웍스는 고객에게 직관적인 UI/UX를 제공해 누구나 대화하듯 쉽게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메신저 기반 협업툴이 수많은 알람으로 인해 집중력이 분산되고 채널 중복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점을 보완해 업무용 메신저와 프로젝트 중심 업무관리로 협업기능을 분리했다.

커뮤니케이션은 익숙한 메신저 형태로, 업무 공유는 게시물 타임라인 형태로 인터페이스를 구분했다. 아울러 게시물 형태의 타임라인에서 화상회의를 바로 실행하거나 중요한 일정을 불러오는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해 실시간 소통을 유지하면서도 언제든지 협업이 시작될 수 있도록 했다.

KT 웍스의 주요기능은 ▲업무를 5단계 프로세스를 나눠 범주화하고 조직 내 담당자와 일자를 정확하게 지정해 체크해 주는 체계적 워크플로우 ▲프로젝트에서 채팅 등 필요시 언제든 화상회의 연동 ▲프로젝트 단위로 외부 협력사까지 쉽게 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 기능 ▲사생활 보호와 실시간 업무 업데이트를 고려한 정교한 알림 기능 등이다. 데이터 암호화, 접속, 열람, 다운로드 제어, 보안 채팅 등 기능으로 메신저 방식 협업툴의 단점이었던 보안성도 강화했다.

아울러 KT는 디지털 웍스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달 중으로는 화상회의 제품인 KT 밋을 출시하고 연내 클라우드 PC 제품인 다스까지 통합 구성함으로써 기업의 일하는 방식 혁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KT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챗봇, 기가지니 연동, AI 회의록 등 디지털 웍스에서 KT의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서비스를 지속 차별화 할 예정이다.

박윤영 KT 기업부문장 사장은 "KT 웍스가 기업에게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원격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디지털 전환(DX)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KT 디지털 웍스는 AI 기술과 5G 네트워크를 결합해 업무공간을 디지털화하는 디지털워크센터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