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목)

KT, '랜선 김장나눔' 행사 열어

기사입력 : 2020-11-04 11:20

center
KT 이철규 네트워크부문장, 안상돈 법무실장, 구현모 대표이사, 신효섭 셰프, 개그맨 정종철이 랜선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 임직원 100명과 함께 김장을 담그고 있다. 사진=KT
KT는 김장철을 맞아 소외 이웃을 위한 '랜선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고 4일 밝혔다.

랜선 김장나눔은 광화문의 메인 스튜디오와 임직원 100명의 가정을 KT가 자체 개발한 비대면온라인교육 화상서비스를 활용해 동시에 각각 다른 장소에서 김장을 담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이다.

KT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KT스퀘어 드림홀에 설치된 메인 스튜디오에서는 스타셰프 신효섭과 개그맨 정종철이 등장해 김장 담는 법을 설명했다. 임직원들은 각자의 자택에서 셰프의 레시피를 따라하며 궁금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질문하기도 했다.

앞서 KT는 임직원 봉사자들에게 절임 배추 10kg와 버무림 재료, 요리 용품들이 담긴 김장 재료 키트를 행사 전일 배송했다.

이번 임직원 봉사에는 본사와 사업부서뿐만 아니라 전국의 광역본부 등 다양한 임직원이 참여했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사내 게시판 신청을 받아 추첨으로 선정됐다. 랜선 김장으로 만들어진 김치는 서울·대구·대전·부산·강원 등 전국의 소외 이웃에 다음날 배송된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