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목)

SK㈜ C&C, 사천시·KAI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손잡아

기사입력 : 2020-11-05 13:50

center
SK㈜ C&C 로고
SK㈜ C&C가 경남 사천시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나선다.

SK㈜ C&C는 5일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사천시 취약계층 성장 지원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경상남도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김한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상무, 유해진 SK㈜ C&C 제조Digital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다짐했다.

사천시와 두 회사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기반 창업 ▲사회적 약자 고용 창출 발굴 및 성장 지원 ▲자활 기업 활성화 지원을 추진한다.

우선 추진 사업으로 5000명의 KAI 직원을 대상으로 '사천시 회오리 세차 사업'을 선정했다. 물 없이 세차하는 친환경공법으로 차량 1대 당 종이컵 한 컵의 물과 친환경 약품, 초음파 에어 기술을 적용한 세차 방식이다.

SK㈜ C&C는 연말까지 웹과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한 '사천시 회오리 세차' 예약시스템을 개발한다. 예약 현황 파악은 물론 ▲실내·실외·광택 등 서비스 종류별 세차 예약 ▲예약 자동 문자발송 ▲온라인 세차 결제 등 관련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다.

사천시는 자활센터의 세차사업 활성화를 돕는다. 항공우주산업은 사천 본사 우주센터 내 주차장을 활용해 고정식 친환경 회오리 세차서비스 공간을 조성한다.

유해진 SK㈜ C&C 부문장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 및 지자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