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SK브로드밴드 '어린이 안전의 길을 묻다' 다큐 3부작 방송

기사입력 : 2020-11-05 16:16

center
자체 제작 특집 다큐멘터리 2020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의 길을 묻다 3부작 방송.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특집 다큐멘터리 '2020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의 길을 묻다' 3부작을 자체 제작해 방송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를 주제로, 아이들이 안전을 넘어 안심까지 보장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해법을 찾고자 제작했다.

앞서 충남 아산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에서 9살 김민식 군이 교통사고로 숨지면서 어린이 교통사고 가해자 처벌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일명 '민식이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지난 3월부터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관련 법 개정안이 시행됐다.

본방송은 6일부터 8일까지 B tv 케이블 중부방송 지역채널에서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추후 전국 B tv 케이블 지역채널로 확대 편성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본방송 후 B tv와 B tv 케이블 VOD,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익희 SK브로드밴드 중부보도제작국장은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가 우리가 그려야 할 미래라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기획한 작품"이라며 "어린이 안전교육을 바탕으로 선진 시민의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