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목)

[글로벌-Biz24] LG전자, 윙에 이어 새로운 스마트폰 프로젝트 B 준비

기사입력 : 2020-11-06 12:56

center
LG 윙에 이어 ‘B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LG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특징이 공개됐다. 사진=Dainaldea
LG 윙에 이어 ‘B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LG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특징이 공개됐다.

Dainaldea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LG전자는 접는 방식의 플렉서블 스마트폰이 아닌 그립을 당기면 측면이 확장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형태의 스마트 폰을 준비 중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9월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공개 행사에서 차기 스마트폰을 깜짝 등장시켰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공개 행사의 말미에 ‘숨죽이며 기다리세요(Hold your breath)’라는 문구와 함께 롤러블폰으로 추정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후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차기작으로 돌돌 말리는 롤러블폰을 준비하고 있다고 추측했다.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폰 도면에 따르면 양쪽 손잡이 부분을 잡고 당기면 내장된 화면이 확장 되는 방식이다. 다소 아트적이고 독특한 형태의 스마트폰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응용프로그램 작업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매체는 "이 디자인은 정말 특이하고 혁신적"이라면서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폰"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LG전자는 출시할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밝히지 않았으나 LG전자 내에서 ‘B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차기 스마트폰과 관련된 디자인 특허가 여러 차례 등록된 정황을 볼 때 주목해서 봐야한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