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KT, 프로야구 경기장에 콜체인 서비스 도입

기사입력 : 2020-11-09 14:30

center
서울 고척스카이돔 입구에서 야구팬들이 KT 080 콜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 출입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KT
KT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프로야구 응원전을 지원하기 위해 플레이오프 경기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에 간편 출입명부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080 콜체크인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실시하는 출입명부 기록을 간편하게 전화로 대신하는 서비스다.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KT 080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에 전화를 걸기만 하면, 3초만에 출입명부 기록이 완료된다.

그간 야구장과 같이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몰리는 시설은 수기 출입명부 작성을 위해 오랜 시간 줄을 서서 대기하거나, 작성된 명부의 글자를 잘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있었다. 또 QR코드 방식의 출입등록은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이용하기 어려웠다.

포스트시즌이 끝날 때까지 고척스카이돔의 5개 출입문으로 출입하는 관람객들이 배너에 적힌 080-303-2020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멘트와 함께 통화가 완료된다. 이어 개인 휴대폰으로 '방문등록이 확인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등록시간이 적힌 문자메시지가 전송되고, 이 문자메시지를 출입구에서 보여주기만 하면 출입명부 작성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이다.

080 콜체크인 서비스는 방문사실이 통화기록 형태로만 남기에 출입명부가 불상자에게 노출되는 개인정보 이슈도 방지할 수 있으며, 수신자 부담 전화이기에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통화료 부담도 없다.

KT는 '080 콜체크인' 서비스를 KT 통화망과 번호자원을 활용해 전국의 지자체 및 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2만 5천 회선이 개통됐으며, 일일 5만 콜이 넘는 사용량을 보이고 있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KT는 2020 KBO 포스트시즌의 성공과 코로나19 방역의 지원을 위해 080 콜체크인 서비스를 고척돔에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며 "모든 국민이 코로나19 확산 걱정 없이 안전한 가을야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