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KT, 실감미디어로 어린이 온라인 운동회

기사입력 : 2020-11-10 10:23

center
어린이들이 서울 용산구 용산구청에서 열린 온라인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KT
K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어린이들을 위해 실감미디어로 온라인 운동회를 연다.

KT는 용산구청과 용산구청 관내 어린이집에서 'KT 리얼 큐브(Real Cube)를 활용한 온라인 운동회를 한다고 10일 발표했다.

KT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나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구축해, 이용자들이 가상현실(VR)기기(HMD)나 증강현실(AR)글래스 등 별도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가상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 현실(MR) 서비스다.

이번 온라인 운동회는 용산구청 관내의 20개 어린이집에서 선발된 5~7세 아동들이 참여한 가운데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KT는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나이와 발달 단계에 적합한 난이도로 개발한 게임형 콘텐츠 5종을 바탕으로 신체 능력과 인지 능력을 고루 측정할 수 있는 운동회를 구성했다.

네트워크 기반으로 용산구 관내 어린이집 간에 대항전도 가능하며, 체험 후에는 아이들의 발달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용산구청 온라인 운동회를 시작으로 내년 초에는 전국 규모 온라인 운동회를 개최한다. 미세먼지나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실내에서도 어린이들이 신체 발달이나 인지 능력 향상 등 효과를 균형적으로 거둘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까지 5종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전무)는 "KT는 실감 미디어 영역을 헬스케어 및 교육, 스포츠 등으로 확장하며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가깝고 친숙한 곳에서 실감미디어 기술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