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아이폰12 끊임없는 불량 논란…화면 ‘녹색 현상’

기사입력 : 2020-11-18 13:55

center
녹색 화면이 나타나는 아이폰12[사진 출처=sforum]
애플이 출시한 아이폰12 시리즈에서 OLED 화면 이상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면의 녹색 현상을 비롯한 각종 문제점이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 매체 등 외신들은 아이폰12 시리즈에서 화면이 녹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단순 개별 기기의 이상 현상으로 볼수 없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어두운 공간에서 검정색으로 나타나야 하는 화면이 녹색으로 표현되고, 베젤 주위에서는 녹색빛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OLED 디스플레이는 소자의 자체 발원으로 검정색은 검정색 그대로 표현되어야 한다.

매체는 현지 여러 아이폰12 리뷰에서 녹색 현상 발생이 보고되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 전문매체 맥루머스는 최근 일부 아이폰12 미니 제품에서 터치 불량을 보도했다. 이 매체는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반응하지 않아 잠금 해제가 되지 않거나 카메라와 플래시 라이트가 작동 오류를 일으키고 있다며 다수의 이용자들이 유사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간 아이폰12 시리즈에서 화면 녹색 현상뿐 아니라 화면 한쪽이 붉은빛을 띠는 ‘벚꽃 현상', 화면과 본체 사이로 빛이 새어 나오는 현상 등의 문제점들이 보고된 바 있다.

국내에서도 화면 밝기가 균일하지 않는다는 지적과 동시에 화면 끊김, 화면 노이즈 등의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현재 애플은 화면 불량에 대해 정식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