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목)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1일 개소…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확대

기사입력 : 2020-12-01 15:36

center
방송통신위원회가 충청북도, 청주시와 2018년도부터 협력해 구축한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의 개관식을 1일 개최했다.

개관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가상현실(VR) 축하공연, 센터 건립 유공 표창수여 등의 행사가 충북 시청자미디어센터 유튜뷰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변재일 국회의원 등이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으며 시민 300여명은 온라인으로 개관식에 참여했다.

충북 청주시 문화제조창 5층에 위치한 충북 시청자미디어센터는 2717㎡ 규모로 방송제작 스튜디오, 상영관, 미디어 체험관, 1인 미디어 제작실, 녹음실, 편집실 등의 방송 제작시설과 캠코더, 드론 등의 방송장비를 갖추고 있다.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방송제작 및 영상편집 등 센터에서 운영 중인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센터에 있는 촬영장비와 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 시대, 미디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가 160만 충북도민의 미디어 교육을 이끌어 갈 공공 문화시설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며 방송통신위원회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