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목)

한컴 ‘비대면 시장’ 공략 나선다…비대면 최적화 ‘한컴웍스’ 공개

기사입력 : 2020-12-14 10:18



center
한컴웍스 화상회의 이미지[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는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 협업 플랫폼 ‘한컴웍스(Hancom Works)’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기술 컨퍼런스인 AWS 리인벤트에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컴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선보인 ‘한컴웍스’는 문서 편집, 동시 문서 협업, 문서 공유 등 문서 관련 기능과 이메일, 메신저, 화상회의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 일정이나 연락처 관리 등의 비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화상회의와 채팅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공동 작성 및 수정하는 등 비대면 환경에서도 스마트한 업무 협업이 가능하다.

AWS 클라우드 서비스에 최적화된 ‘한컴웍스’는 AWS의 데이터베이스와 스토리지 서비스, 안전한 보안환경을 기반으로 금융, 의료, 개인정보 등 강력한 보안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정부기관들에게 클라우드 상에서 자체적인 보안환경을 구축해 데이터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컴웍스는 유럽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업무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독일의 넥스트클라우드(Nextcloud)사와 전략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한컴은 내년 1분기 중 AWS 마켓플레이스에 한컴웍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20의 해외향 버전에 새롭게 추가되는 이메일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한컴메일(Hancom Mail)’도 함께 공개했으며 한컴메일은 기업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중 하나인 아웃룩과 호환되며 동급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컴그룹의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윤원석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업무가 지속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한컴웍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클라우드 상에서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한 업무 협업 플랫폼으로서, AWS 고객 및 파트너사들에게 최적의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