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8 (월)

'KBS 연예대상' 김숙, 데뷔 25년 만에 첫 대상 감격…'1박2일' 최고의 프로그램상

기사입력 : 2020-12-25 01:06

center
개그우먼 출신 방송인 김숙이 24일 밤 방송된 '2020 KBS 연예대상'에서 영에의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KBS 방송 캡처
개그우먼 김숙이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24일 밤 방송된 '2020 KBS 연예대상'은 비대면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MC를 맡은 방송인 전현무, 개그맨 김준현, 배우 진세연과 시상자만 스튜디오에 등장했으며 수상자는 영상으로 등장했다.

이날 연예대상은 25년차 방송인 김숙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 문제아들'로 대상을 수상했다.

김숙은 이경규, 전현무, 김종민, 샘 해밍턴 등 쟁쟁한 후보를 누르고 2020년 KBS에서 웃음과 감동을 가장 크게 선사한 예능인으로 선발됐다.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김숙은 감사하다. 상상도 못했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여기가 사실 25년 전에 공채로 들어올 때 처음 상을 받았던 곳이다. 25년 만에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대상을 받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했다. 작년에 대상 받았을 때 KBS가 기회를 많이 줘서 대상보다 값지다고 생각했었다. 대상후보들이 축하해주는 자리에서 대상을 받게 돼서 감사하기도 하고 죄송하기도 하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그동안 상과 다소 거리가 멀었던 김숙은 "상복이 없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으려고 그랬나 보다. 또 빈손으로 돌아갈까봐 가족들에게도 말 안했다"고 털어놓았다.

또한 "프로그램을 많이 맡겨주셔서 제작진과 작가들, 함께 촬영해주시는 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고 밝힌 김숙은 스태프들과 제작진 이름을 한명씩 꼽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숙은 "코로나19로 힘쓰고 있는 의료진, 자영업자들, 또 힘겹게 살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웃음을 줄 수 있는 예능 방송 만들겠다. 여러분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1박 2일'의 김선호가 쇼, 버라이어티 신인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올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위해 노력한 예능인들과 프로그램들, 제작진의 수상 퍼레이드가 펼쳐졌다. 라디오 DJ 신인상은 KBS 쿨 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의 DJ 강한나가 차지했다. 올해의 라디오 DJ상은 KBS 2FM '조우종의 FM대행진'의 DJ 조우종이 수상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최양락·팽현숙, 윤주만·김예린, 수빈·아린에게 돌아갔다.

이어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은 '살림하는 남자들2', '불후의 명곡'의 팝핀현준-박애리 부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이 수상했다.

쇼, 버라이어티 부문은 '1박2일' 문세윤이 차지했다.

올해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 2일'에게 돌아갔다. '1박2일' 방글이 PD는 "멤버들과 함께 나와서 받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며 "얼마전 멤버들과 가장 받고 싶은 상이 최고의 프로그램 상이라는 이야기를 했었다. 시청자분들이 주시는 상이라 더 받고 싶었던 것 같다. 갓 1년을 넘긴 저희 '1박 2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2020 K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김숙(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 문제아들)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 2일 시즌4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문세윤(1박 2일 시즌4)

▲최우수상 리얼리티=팝핀현준, 박애리(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불후의 명곡), 현주엽(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딘딘(1박 2일 시즌4)

▲우수상 리얼리티=이유리(신상출시 편스토랑)

▲프로듀서 특별상=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송은이(옥탑방 문제아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 버라이어티=홍경민(트롯전국체전, 불후의 명곡,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정훈(1박 2일 시즌4), 오마이걸 승희(축구 야구 말구)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윤아,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디지털 콘텐츠상=김구라(구라철)

▲베스트 챌린지상=좀비탐정

▲스페셜 프로그램상=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개는 훌륭하다

▲베스트 커플상=최양락-팽현숙(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윤주만-김예린(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오마이걸 아린(뮤직뱅크)

▲베스트 팀워크상=연중 라이브

▲올해의 스태프상=하동금(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장지원(불후의 명곡)

▲방송작가상=김지은(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올해의 DJ상=조우종(조우종의 FM대행진)

▲신인 DJ상=강한나(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인상 쇼 버라이어티=김선호(1박 2일 시즌4)

▲신인상 리얼리티=김일우(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김재원(신상출시 편스토랑)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