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목)

[글로벌-엔터 24] 마이클 B. 조던 ‘록키’ 스핀오프 영화 ‘크리드’ 시리즈 3편서 장편 감독으로 데뷔

기사입력 : 2020-12-30 00:03

center
마이클 B. 조던이 실베스터 스탤론과 함께 주인공으로 출연한 ‘크리드 2’ 포스터.

영화 ‘록키’의 스핀오프 영화 ‘크리드’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의 마이클 B. 조던이 시리즈 제3탄에서 감독을 맡는다는 것을 함께 출연하는 테사 톰슨이 MTV 뉴스의 동영상 인터뷰에서 밝혔다.

테사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달되는 신작 드라마 ‘실비’의 인터뷰 내에서 마이클이 미 ‘피플’지가 선정한 올해의 ‘가장 섹시한 남성’으로 선택된 것을 농담조로 칭찬하는 한편 스튜디오로부터 공식 발표는 없지만 그가 ‘크리드’ 제3탄의 감독을 맡은 것을 인정했다. 촬영 시작 시기에 따라 마이클에게는 이것이 장편 감독 데뷔작이 될 것 같다.

마이클은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 아웃라이너 소사이어티에서 영화 ‘저스트 머시’(2019) 등을 제작했으며, 워너 브라더스가 제작하는 DC영화 ‘스태틱 쇼크(Static Shock)’에서 프로듀서를 맡는 등 배우 이외에도 활약의 폭을 넓히고 있다.

‘크리드’는 실베스터 스탤론 주연의 권투 영화 ‘로키’ 시리즈의 주인공 로키가 라이벌이자 절친한 친구인 아폴로의 아들 크리드와 다시 권투의 세계에 뛰어드는 모습을 그렸다. 1편은 ‘블랙 팬서’의 라이언 쿠글러가 감독·각본을 맡았고, 스탤론이 쿠글러와 공동 각본을 맡은 2편에서는 스티븐 카플 주니어 감독이 메가폰을 맡았다. 시리즈 3편에서는 잭 베일린이 각본을 집필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