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토)

롯데免 유튜브 채널 'LDF TV', ‘2020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한 저력은?

기사입력 : 2021-01-22 10:52

center
롯데면세점의 유튜브 채널 'LDF TV'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주요 채널로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뷰티 유튜버 '포니'와 함께한 '포니 RED ROOM LIVE'는 영상 조회 수 79만 건을 기록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의 유튜브 채널 ‘LDF TV’가 지난 20일 열린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브랜드)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시상식이다. 현장 전문가, 산업계 CEO, 외부 전문위원 등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64개 분야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롯데면세점에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긴 유튜브 채널 ‘LDF TV’는 총구독자 수 72만 명(2020년 10월 기준)을 보유한 국내 면세점 1위 유튜브 채널이다. 2012년 7월 27일 개설됐으며 지난해 ‘냠다른 TV’에서 현재 채널명으로 변경됐다.

LDF TV는 기업 유튜브 계정의 선제적 운영 사례로 꼽힌다. k-pop 모델들을 활용한 웹드라마와 뮤직비디오,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쇼핑 예능과 리뷰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롯데면세점 측은 설명했다.

이번 앤어워드에서 LDF TV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주요 채널로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고객 친밀도를 높이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채널 브랜딩과 이슈화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뷰티 유튜버 ‘포니’와 함께한 '포니 RED ROOM LIVE'는 영상 조회 수 79만 건을 기록하는 등 반향을 일으켰다.

코로나19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도 호평을 받았다. 해당 콘서트 영상은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6개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55만 명, 총 조회 수 220만 건을 달성했다. 패밀리 콘서트 효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신규 회원 수는 약 90만 명이 증가했고, 유튜브 구독자 또한 행사 전 대비 24% 이상 증가했다.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We Want a Duty-Free Life' 브랜드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힘든 이들을 응원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며 한 달간 조회 수 2600만 회를 기록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