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8 (월)

[글로벌-엔터 24] BBC, 덜레이니 베스트셀러소설 ‘더 걸 비포’ 드라마화…주인공 구그 바샤-로

기사입력 : 2021-01-23 00:04

center
BBC가 드라마화 하는 J. P. 덜레이니의 베스트셀러소설 ‘더 걸 비포’ 주인공에 낙점된 구그 바샤-로.

작가 J. P. 덜레이니 베스트셀러소설 ‘더 걸 비포(The Girl Before)’를 BBC가 TV 드라마로 제작한다는 소식이다. 미국 영화 전문매체 ‘데드라인’에 의하면 주인공엔 Apple TV+의 드라마 ‘더 모닝 쇼’와 영화 ‘머더리스 브루클린’으로 알려진 여배우 구그 바샤-로가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으로 100만 부 이상을 판매한 2016년 원작 ‘더 걸 비포’는 트라우마를 안은 제인(바샤-로)이 건축가의 정성이 담긴 미니멀하지만 웅장한 집에 한눈에 반해 옮겨가지만, 그 집에서는 마음에 상처를 입은 다른 여성이 3년 전 사망했고, 제인은 자신이 그녀와 같은 운명을 걷고 있다는 의심이 시작된다는 심리 스릴러물이다. 드라마는 ‘킬링 이브’ 시리즈 리사 브륄만이 감독, ‘딥 스테이트’의 마리사 레스트레이드와 원작자 덜레이니가 각본을 맡았다.

원래 2015년 미국 유니버설 픽처스가 영화화 권리를 따냈고 론 하워드가 감독을 맡는 것으로 검토됐지만, 넷플릭스 드라마 ‘더 잉글리시 게임’과 애니메이션 ‘워터십 다운의 열 한 마리 토끼들’을 만든 영국 제작사 42가 4화 구성 시리즈로 드라마화하기로 결정했다. 미 HBO Max가 42와 공동 제작할 전망이며 올해 촬영이 시작돼 2021년 방송이 예정돼 있다.

바샤-로는 ‘더 모닝쇼’에서 공동 출연한 리즈 위더스푼의 제작사 헬로 선샤인의 애플TV+ 심리 스릴러 드라마 ‘Surface’에도 주연으로 출연이 정해져 있다. 또 마블의 새 드라마 ‘로키’에도 출연하고 있으며 이 드라마는 Disney+를 통해 5월에 전송이 시작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