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금)

[글로벌-스포츠 24] 손흥민 ‘가장 한국에 관심 큰 동료’ 질문에 다이어 지목 “귀국 때 데려갈 것”

기사입력 : 2021-01-24 09:25

center
토트넘 손흥민이 가장 한국에 관심이 많은 동료라며 시즌 후 귀국 때 데려갈 것이라고 말한 미드필더 에릭 다이어.

토트넘의 한국 대표 공격수 손흥민은 올 시즌 공식전 16골을 기록하며 해리 케인과 함께 에이스로서 팀을 이끌어가고 있다. 그중 클럽 공식 트위터의 한국판에서 “토트넘에서 가장 한국에 흥미가 있는 선수는 누구?”라고 서포터의 질문에 잉글랜드 대표 MF 에릭 다이어라고 대답했다.

조제 무리뉴 체제의 2년 차인 올 시즌 잉글랜드의 공격수 해리 케인은 전통적인 9번 역할의 비중이 높아지고 손흥민은 찰떡 호흡으로 핫라인을 형성하는 피니셔 역할을 맡고 있다. 올 시즌 공식전 16골을 터뜨리며 프리미어리그 굴지의 골잡이로 도약했다.

이 와중에 손흥민은 토트넘 공식 트위터 한국판에서 서포터의 질문에 답하며 “토트넘에서 한국에 가장 관심이 많은 선수는 누구냐”고 묻자 “다이어가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다. 한국에 가고 싶어해 시즌 종료 후 돌아갈 때 같이 데려갈 생각이다. 언제라도 대환영이야!”이라고 대답했다.

토트넘 재적 6시즌째를 맞은 손흥민은 팀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쌓고 있으며 동료들의 신뢰도 두텁다. 다이어를 포함해 모국인 한국에 관심을 갖는 동료들도 많아졌을지 모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