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토)

GS리테일, ‘보훈가족 사랑 지원금’으로 2000만 원 기부

기사입력 : 2021-01-27 16:09

center
조윤성 GS리테일 사장(맨 왼쪽)과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맨 오른쪽)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유가족들이 27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진행된 '보훈가족 사랑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27일 서울시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 다섯 가족에게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윤성 GS리테일 사장과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국가유공자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번 보훈가족 사랑 지원금은 GS리테일이 지난해 12월 개최된 ‘제21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받은 ‘보훈문화상(단체)’ 상금 1000만 원에 동일한 금액을 회사 자체적으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의롭게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고 그 숭고한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 얻은 의미 있는 결과인 만큼, 상금을 국가유공자 유가족에게 전하는 게 마땅하다고 판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부금은 국민의 생명 재산 보호와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무수행 중 순직한 국가유공자의 가족들에게 전달됐다.

▲한강 투신자 수색사고 공무 수행 중 순직한 고(故) 유재국 경위(경찰) ▲음주 의심 교통사고 처리 중 2차 사고로 순직한 고(故) 이상무 경위(경찰) ▲민간인 보트 위험 신고를 받고 출동 중 구조 보트가 전복돼 순직한 고(故) 심문규 소방장(소방) ▲촛대바위 교량설치 작업 익수자‧고립자 구조작업 중 순직한 고(故) 박권병 경장(해경) ▲태백시 강풍에 지붕 낙하사건으로 출동해 제거조치 작업 중 순직한 고(故) 허승민 소방위(소방)의 가족들이 수혜 대상이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확대할 방침이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어려운 여건과 상황 속에서도 국민생활과 밀접한 공무를 수행하며 순직한 의인 가족들께 보훈문화상 상금과 더불어 작은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면서 “향후에도 GS리테일은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 곳곳에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