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토)

삼성전자 8K 영화 '언택트' 저작권 계약 종료…지난달 유튜브서 삭제돼

기사입력 : 2021-02-23 17:55

center
영화 '언택트'. 사진=삼성전자
지난해 10월 삼성전자가 제작한 영화 '언택트'가 삼성전자와 저작권 계약 종료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삭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언택트'는 '인랑',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김고은, 김주헌이 주연한 50분 분량의 8K 영화다. 갤럭시S20과 갤럭시노트20의 8K 카메라로 촬영돼 제작단계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언택트'는 원 저작권자와의 계약이 지난달 종료돼 유튜브 채널에서 삭제됐다. 향후 영화의 상영 계획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언택트'는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이 제작한 '선물', '두 개의 빛:릴루미노'와 달리 영업팀에서 제작한 영화라 계약관계가 다른 영화와 다르다"며 "현재는 공식 채널에서 삭제됐으며 이후 공개 계획은 알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 '언택트'는 비대면이 일상이 된 뉴노멀 사회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물로 배우 김고은과 '싸이코지만 괜찮아'의 김주헌 배우가 출연했다. 일부 특수 카메라 촬영 장면을 제외한 영화의 대부분을 갤럭시S20과 노트20의 8K 카메라로 촬영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공개 직후 서울 연남동에 '갤럭시 필름 페스타존'을 마련해 QLED 8K TV로 상영을 하기도 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