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토)

깨끗한나라, SPC 팩·SK종합화학과 친환경 포장재 활용 MOU

기사입력 : 2021-07-27 10:57

center
지난 26일 서울 용산구 깨끗한나라 본사에서 친환경 포장재 개발 과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김창대 SPC 팩 대표(왼쪽부터), 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 장남훈 SK종합화학 패키징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깨끗한나라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지난 2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깨끗한나라 본사에서 SPC 팩‧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포장재 개발‧적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오는 하반기 중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고 두루마리 화장지와 미용 티슈의 외포장재로 쓰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포장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한 폐자원을 재활용해 깨끗한나라 제품에 적용하는 과정이 자원 순환을 촉진하고 탄소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깨끗한나라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앞으로 제휴를 맺은 기업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물티슈 캡, 손 소독 겔 용기에도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하고 단일 소재를 사용하는 노력을 해나갈 방침이다.

앞서 깨끗한나라는 업계 최초로 물티슈 캡에 재생 플라스틱을 50% 적용하고, 아기 기저귀 브랜드 ‘보솜이’의 경우에는 포장재 두께 개선과 손잡이 제거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20% 절감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덕에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깨끗한나라 제품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라는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